로고

양평군 지평면행복돌봄추진단, 자원봉사 역량 강화를 위한 손마사지 전문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1/06 [02:56]

양평군 지평면행복돌봄추진단, 자원봉사 역량 강화를 위한 손마사지 전문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1/06 [02:56]

▲지평면행복돌봄추진단 손마사지 전문교육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은 지난 2일 자원봉사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손마사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손마사지 교육은 지평면행복돌봄추진단원 및 지평면 내 기관단체 여성회원들 30여명을 대상으로 양평군 종합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인체의 축소판인 손을 마사지하는 방법을 배워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나와 내 주변인에게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손마사지 교육은 손마사지에 관한 체계적인 이론과 방법을 배워 2인 1조로 실습을 하며 몸에 익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평상시 궁금했던 점을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함금옥 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장은 “손마사지 교육을 하는 동안에 웃음이 끊이지 않은 것을 보니 서로의 손을 마사지해주면서 교감하는 방법을 배운 것 같다.”며 “바쁘신 중에도 시간을 내어 참여해 준 행복돌봄추진단원, 여성단체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평면행복돌봄추진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손마사지 기술을 갖고 지역 내 경로당에 찾아가 손마사지를 실시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행정 많이 본 기사